모니터 화면 크기 조절 쉬운 방법

컴퓨터를 켰을 때 따로 건들지 않았는데 갑자기 모니터 화면에 글씨가 커져 있거나 작아져 있어서 당황하신 경험이 한 번은 있으실 겁니다. 컴퓨터 화면 크기가 이전과 달라져 있을 때는 컴퓨터를 기본적으로 다룰 줄 아는 사람들이라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이지만, 컴퓨터를 많이 다뤄보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꾀나 골치거리일겁니다. 오늘은 컴퓨터 모니터 화면 크기 조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설정을 이용한 방법

컴퓨터 바탕 화면 아이콘들이 어제와 다르게 크기가 작아지거나, 커졌을 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바탕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을 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배율 및 레이아웃에서 텍스트, 앱 및 기타 항목의 크기 변경 탭에서는 바탕 화면의 아이콘들과 전체적인 인터페이스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에서는 모니터의 사이즈나 그래픽 카드에 따라 적절한 배율과 해상도의 크기가 다 다르므로 본인이 사용하기에 편한 크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권장)이라고 되어있는 것은 윈도우 자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와 그래픽 카드를 인식해서 최적의 배율을 추천해 주는 것이므로 (권장)이라고 표시되어 있는 배율이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보기가 편합니다.


인터넷 화면 크기 조절하기 - Explorer, 구글 크롬

바탕 화면은 변함이 없지만 인터넷에 들어갔을 때 평소에 보던 글씨의 크기가 다른 경우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Explorer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를 클릭하신 후에 확대/축소를 클릭하시면 모니터에 보이는 화면(인터넷)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쓸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측 상단에 위치한 점 3개를 클릭하신 후에 글꼴 크기 탭에서 원하는 만큼 +또는 -를 클릭해서 배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화면 크기 조절 단축키 - Explorer, 구글 크롬 등 기타 브라우저

모니터 화면의 크기를 조절하는 단축키는 거의 모든 브라우저에 공통적으로 적용됩니다.

단축키는 Ctrl + 마우스 휠 입니다.

간단하게 화면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라서 꼭 기억하시고 써먹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모니터 화면 크기 조절 방법 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